티스토리 뷰

 

 

 

 

컴퓨터 사양 확인 하기

컴퓨터 부품을 새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잇는 컴퓨터 사양을 확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산지 얼마 안되엇다면 금방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상하게 내가 산 일자나 날짜가 기억이 안나요

 

 

 

우리가 부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장비를 확인해야 하고요 만약에 새 컴퓨터를 사야한다고 하면 아예 통째로 본체에 조립이 다 되어 있는것을 사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 일단 컴퓨터는 어떻게 이루어졋는지 부품별로 알아봐야 하는데요 먼저 제일 중요한것이 프로세서 cpu가 있지요 보통은 인텔과 amd로 나뉘는데요 두개다 성능은 비슷한것 같아요 그리고 메인보드가 잇죠

 

 

그리고 램이라고 해서 메모리라고 합니다. 보통은 8기가 정도는 되야 하지 않을까 해요 다음으로 하드로 데이터를 저장을 하고요 그리고 좀더 모니터에 그래픽이 잘나오도록 그래픽카드를 부품을 구매를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본체에 파워가 전원이 들어가도록 파워서플라이가 있습니다. 이런 하드웨어가 있고요 그리고 화면을 보기위한 모니터와 그리고 이렇게 내가 직접 타자하고 글자를 입력하는 키보드와 마우스등이 별도로 잇음을 알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일단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고 나서 내 pc를 확인을 합니다.

 

 

그러면 윈도우 버젼과 함께 프로세서가 있지요

 

제꺼는 amd ryzen 3 2200g라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설치된 메모리는 8기가로 되어 있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외에 옆에 장치관리자를 누르면 디스플레이 어댑터라고 해서 nvidia 지포스 gtx960으로 그래픽카드가 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외에 사운드 비디오 장치나 오디오 입력및 출력등 여러가지 필요한 사양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