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뮤직 가사검색 하기

우리가 여러가지 음악을 골고루 좋아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음악도 많이 듣고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곡을 듣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가사는 생각이 나는데 노래 제목이나 아니면 가수가 생각이 안나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음은 기억이 나기도 하는데요 어렴풋하게 기억이 나는 것이죠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곡이 무엇인지 이곳이 누구 음악이더라 하고 기억이 안날때가 잇어요 그래서 그럴때는 가사 검색을 하는게 있는데요

 

 

 

 

요즘은 유튜버로도 검색을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분명 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분명히 적어줘야 검색이 되는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네이버뮤직을 이용하면 내가 정확하게 곡의 제목이 떠오르지 않더라도 중간 가사를 몇줄 적으면 기억도 나는게 사실입니다.

 

 

솔직히 물론 요즘 곡들도 좋긴 해요 하지만 나이가 들다 보니 요즘처럼 아이돌 가수의 걸그룹이나 빠른 템포의 곡들은 내가 소화하기가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요즘은 어느정도 트로트나 아니면 적당한 빠르기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평소 내가 좋아하는 곡이나 아니면 가수 가사가 떠오르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면 네이버 뮤직을 통해서 한번 검색해 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일단 먼저 네이버 뮤직을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이용권과 선물등 그리고 뮤지션리그등 다양한 메뉴가 있음을 알수 잇어요

 

 

여기서 실시간으로 현재 인기순위 가수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검색칸에 현재 내가 생각나는 가사를 한번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뮤직을 통해서 검색을 하면 해당 가사가 들어잇는 곡들이 쭉 나옴을 알수 잇습니다.

 

 

아시나요 가사를 한번 입력을 해봤는데요 역시나 내가 알고 있는 곡 그리고 처음 듣는 곡까지 목록이 쭉 나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혹시 일정부분 가사만 생각이 난다고 하면 여기서 전체 가사나 아니면 제목을 한번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