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요즘 다른사람의 사생활에 굉장히 관심이 갑니다. 특히 특정친구나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과연 어떤생활을 하는지 궁금한데요 그래서 페이스북으로 그 친구는 무슨생각을 하고 누구를 만나고 다니는지 나도 모르게 페이스북에 방문할때가 잇습니다.

 

 

 

 

하지만 내 자신이 생각할때 페이스북을 비공개할때가 오히려 나을때가 잇습니다. 너무나 다 공개하면 나의 사생활은 없는것이고 만인이 나에대해서 안다면 좀 그렇잖아요 그렇다면 페이스북을 비공개하는 법이 있을까요

 

 

 

한참 예전에는 새친구 사귀기라는 붐이 있엇습니다. 너도 나도 페이스북으로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사귀고 하지만 익명성이다 보니 다른사람이 어떤사람인지 알길이 없습니다.

 

 

 

 

 

 

혹시나 사겨서 나에게 해가된다면 안사귄만 못하잖아요 친구도 무조건 많다고 다 좋은게 아니더라구요 사겨서 정말 도움이 되는 친구를 많이 사겨야 겠지요 그리고 해외도 마찬가지고요 모든 사람들이 내가 생각한만큼 좋은 사람만 있는게 아니니까 항상 조심을 해야겠지요

 

 

 

그래서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숨기려면 일단은 pc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로그인이 되면서 내 프로필이 뜨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프로필에 내 사진을 예쁘게 바꿔주셔도 되고요 그러면 중앙에 타임라인이라는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타임라인을 클릭한후에 태그나 아니면 이 게시물에 대한 알림 해제등 다양한 문구가 잇는데요 마지막에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내가 쓰는 글들은 타임라인에서 비공개로서 다른사람이 볼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타임라인에서 내 글들을 비공개로 돌리지만 혹시나 나중에 다시 공개로 글을 올리고 싶다하면 옆에 활동로그에서 내가 숨긴 게시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타임라인에서 허용을 눌러주시면 내가 비공개로 돌렸던 글들이 공개로 되고 다시 보임을 알수 있습니다 정말 어떻게 보면 소셜미디어가 우리한테 유익이 되지만 다른한편으로는 여러 사생활을 해칠수 잇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겟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