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기

요즘은 방송 컨텐츠 미디어의 시대입니다. 정말 너무나도 많은 방송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시청자들은 무엇을 볼지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공영방송으로 kbs mbc sbs 이렇게 있으니까요 맨날 저녁시간만 되면 tv에 앉았어요

 

 

 

 

그리고 채널 선택의 폭이 4개중에 하나이니까 항상 재미있는 대박 드라마라고 하면 시청률이 20%는 금방 훌쩍 넘은게 사실이죠 하지만 지금은 드라마 전문 tv부터 시작해서 종편 방송 그리고 기타 케이블방송등 정말 볼게 너무 많이 있습니다.

 

 

 

각 방송사마다 각기 다른 독특한 컨셉의 드라마나 소재 다양한 프로들을 제작하면서 시청자들은 항상 오늘은 무엇을 볼지 고민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각 가정마다 tv는 보통 한대이다 보니 tv한대로 모든 가족구성원들의 보고싶은 프로를 다 볼수는 없죠

 

 

그래서 우리는 각자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로 아니면 휴대폰 와이파이를 통해서 넷플릭스에 접속을 해서 내가 보고싶었던 프로그램이나 기존에 바빠서 못봤던 다양한 프로들을 언제든지 내가 시간이 여유가 있을때 볼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넷플릭스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프로를 볼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넷플릭스는 내가 사용료를 얼마나 내느냐에 따라서 나혼자 한아이디를 사용할수 있고 아니면 여러가족이 공통으로 한아이디로 접속을 할수 있는것이죠

 

그러다보니 단점이 생겼습니다. 똑같은 아이디로 여러명이서 접속을 하다 보면 그전에 내가 시청한 프로 시청기록을 다른가족들도 확인할수 있는것이죠 그래서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내가 시청한 기록을 지워버리나면 다른가족이 다시 로그인해서 보더라도 이전 시청기록을 확인할수 없는 것이죠

 

일단 간단하게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다음으로 프로필을 누르고 계정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시청기록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내가 시청했던 기록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금지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눌러주면 현재 내가 봤었던 기록 내용들이 사라지고요 아니면 전부다 삭제하고 싶으면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모두 숨기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내가 지금까지 봤던 기록들이 모두 사라짐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