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오피스 한글 맞춤법 검사 하는 방법

우리가 보통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하려고 하면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나요 바로 한글과 컴퓨터 위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텍스트를 다 치고나서 일단 글자가 몇글자인지 궁금하기도 해요

 

 

 

그리고 자기소개서나 아니면 중요한 내용을 제출하려고 할때는 항상 우리말 맞춤법도 확인을 해야겠지요 요즘은 카톡이나 아니면 인터넷을 이용을 하면서 말들이 여러가지 표준어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그냥 축약해서 많이 이용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은연중에 사용하는 말들이 나도 모르게 자기소개서나 중요한 문서에 포함이 되면 아무래도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는 첫인상인데 아무래도 흐트러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한글 맞춤법을 이용해서 정확한 글자수세기와 함께 맞춤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띄어쓰기 아니면 문장의 마침표등이 제대로 쓰여졌는지 그리고 표준어나 아니면 축약등 이런 구분등을 정확하게 표시할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한컴오피스에서 정확한 글자수와 함께 맞춤법을 어떻게 확인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음과 같이 한글을 실행을 하고 문장을 임시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맞춤법을 검사를 해야 하니까 위에 상단에 도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바로 위 상단에 맞춤법이 있는데요 이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맞춤법 검사 교정을 시작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이 내가 잘못입력한 문장 하겟습니다. 다를 하겠습니다.로 바꾸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문장이 틀린데가 있는지 다시 검사를 눌러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검색하게 됩니다.

 

 

여기 보시면 바꿀말이 할께요를 할게요로 바꾸면됩니다. 이렇게 나도 모르게 정확하게 문법에 맞게 쓴다고 했는데 이렇게 실수가 많이 나오네요 나는 이게 맞는줄 알았는데 오히려 잘못된 표현임을 알게 되네요

 

 

그리고 내가 작성한 문장에 대한 문서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자는 91자임을 알수 있습니다. 보통 자기소개서나 이런것을 작성하다 보면 글자수 제한이 있잖아요 이렇게 확인을 해도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