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가전 무료수거 및 버리는 방법

우리가 오랫동안 집에서 사용한 가전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제품 자체가 오래 사용하면 고장나기 마련이죠 그중에 하나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이런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구식 오래된 대형 tv도 있고요 그래서 이런것을 버리려고 하면 일단 제품 자체가 무겁고 해서 버리기가 굉장히 힘든게 사실입니다. 따로 버리기 위해서는 스티커를 붙여야 하는데 그러면 돈도 들도 여러가지 번거로운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집에서 고장나거나 안쓴 폐가전을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이런것은 신청만 하면 무상수거가 가능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폐가전을 수거해가는지 신청방법과 그리고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에 접속을 합니다.

 

잘 모르시면 콜센터 1599-090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일단 절차방법은 접수하고 동의후 예약 확인후 수거단계로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용안내는 다음과 같은데요 수거차량 운영시간과 콜센터 운영시간에 맞춰서 신청을 하면 되겠죠

 

 

수거품목으로는 단일수거 가능품목과 다량 배출품목이 있는데요. 품목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이 있고요 다량으로는 가습기 비디오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등이 있습니다.

 

 

수거기준은 벽걸이 tv나 에어컨같이 설치 고정된 제품은 기본 철거가 되어있어야 수거가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해당 품목은 미리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은 해당 주민이 미리 조치를 취해야 하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유의사항을 확인했으면 위와같이 1단계부터 4단계로 신청절차가 나오는데요 서비스약관 동의하고 다음단계로 가시면 됩니다.

 

 

기본정보를 입력을 해야겠지요 고객명과 휴대폰번호 그리고 주소와 주거구분 배출 희망일자를 적은후 배출품목입력하면 예약완료가 되고 수거절차가 완료됨을 알수 있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