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꾹질 멈추게 하는 법

사람들의 생리현상은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 갑자기 배가 고파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난다든가 아니면 방귀는 어쩔수 없는 현상입니다. 만약에 배는 아픈데 방귀가 안나온다고 해보세요 정말 소화도 안되고 배는 팽창하고 여러가지로 고통이 심할거에요

 

 

 

 

물론 예의를 갖춰서 방구를 뀌긴 해야겠지요 사람들 많은 데서 지하철이나 이런데서 소리내서 뀌는사람은 없을것입니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에 대해서 참지 말고 우리는 감사하게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음식을 먹거나 아니면 갑자기 딸꾹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어떤 증후나 징조도 보이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내가 거짓말을 햇는지 갑자기 딸꾹질이 나올경우 이것을 어떻게 금방 멈추는 방법이 있을까요?

 

 

 

갑자기 중요한 회의 미팅이나 아니면 중요한 모임 그냥 나혼자 있을때는 상관없는데 현재 내가 중요한 일을 하거나 앞두거 딸꾹질이 나오는 경우가 잇습니다. 이럴때 급하게 딸꾹질 멈출수 잇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어렸을때 많이 하는것은 일단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한번에 한컵으로 해서 다 비우면 혹시나 멈출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아니면 일부러 다른생각을 하는것이죠 내가 의식적으로 딸꾹질 하고 있다는 생각말고 현재 내가 고민있거나 아니면 문제 상황에 부딛친 그런것을 집중해서 생각을 해보는 것이죠

 

 

우리가 급한데로 이렇게 물마시는 것으로 해결할수 있고요 그외에는 우리가 생강차나 아니면 감즙을 한번 먹어보는 것은 어떤가 싶습니다. 이렇게 좀 달거나 아니면 감기에 좋은 차등을 마심으로 좀 잊을수 있죠

 

 

하지만 중요한것은 딸꾹질도 오래 가지 않는다는 것이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멈추니까요 너무 의식적으로 안하려고 하지 말고 몇분 지나면 또 멈추더라구요 그리고 꿀물을 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런데 내가 빈번하게 딸꾹질이 자주 나오는 사람이 있어요 이것은 최근에 내 몸이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아니면 건강이 많이 악화된 결과일수 있음으로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지혜또한 필요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 이것은 꼭 필요하죠 밤에 너무 늦게 자지 말고 12시전에는 꼭 잠을 자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