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mp3파일변환 하기

오땡큐 2020. 9. 23. 15:57

 

 

 

 

mp3파일변환 하기

요즘 우리가 매일 시간을 무엇을 하면서 보내고 있나요 정말 다양한 영상을 시청하게됩니다. 예전에는 오로지 tv 영상만 봤던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공영방송 외에 케이블 방송이 생기면서 채널이 다양화가 되기 시작합니다.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항상 기다리면서 생방송을 보고 만약에 라이브 방송을 놓치면 재방송이나 다시보기로 보다가 이제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꼭 tv가 아니더라도 디지털 기기로 노트북이나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볼수 있는 시대가 되었죠

 

 

 

 

그래서 넷플릭스나 아니면 티빙등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보게 되었죠 그리고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내가 원하는 영상을 만들기도 하고 편집을 하면서 유튜브에 올려서 내가 1인 크리에이터가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다양한 영상을 편집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하나의 영상을 찍으면 여기에 자막도 넣고 배경음악도 넣습니다. 그리고 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하게 삭제를 하기도 하고 내 입맛에맞게 자유롭게 편집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영상 파일 자체에서 mp3 음악만 따로 분리를 하기도 하고요 아니면 mp3파일 음악 파일을 다른 ogg 파일이나 아니면 다른 음악파일로도 변환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조금만 검색을 하면 실제 인터넷 사이트에서 변환도 가능하고 아니면 간단하게 프로그램 하나를 다운받아서 실행해도 됩니다.

 

 

그렇다면 mp3파일변환하는데 가장 손쉬운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면 카카오인코더를 사용하면 수월하게 변환이 가능하더라고요

 

 

자 먼저 카카오인코더를 다운을 받아야겠지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일단 내가 변환할 파일을 불러와서 선택을 한후에 어떤 파일 포맷으로 변환할지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여러 다양한 음성 영상 파일 목록이 쭉 나와잇습니다.

 

avi부터 시작을 해서 mpeg asf wav 등 다양한 파일이 있는데요 저는 mp3를 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입력파일을 하나를 선택을 해주고요 우리가 mp3로 변환하기를 눌렀죠

 

그리고 변환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현재와 전체 변환 그래프가 올라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용량에 따라 금방 변환이 완료되니까요 이렇게 변환이 다 되면 동영상 변환 완료되었다고 팝업이 뜨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폴더에 가면 확장자가 아까 m4a에서 mp3로 바뀐것을 알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음성파일이나 영상 파일 모두 변환이 가능하니까요 한번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